‘화창한 봄날 가족·연인과 함께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에서 녹차 밭길 걸으며 아름다운 추억 만들고 건강도 다지세요!’
하동군은 5월 5일 화개면 하동세계차엑스포 2행사장에서 군민·관광객 2000여명이 참여하는 ‘차 향기 따라 힐링 워킹’ 행사를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 걷기를 통해 주민들의 걷기 습관을 길러 건강하고 행복한 하동군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이번 걷기 행사는 심뇌혈관질환을 유발하는 비만·흡연·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려는 의미도 담겼다.
건강 걷기는 5월 5일 오전 10시 화개면 하동세계차엑스포 2행사장 내 걷기 행사 접수처에서 현장 등록 후 아름다운 천년다향길을 자유롭게 7000보 이상 걷는 것이 확인되면 성공기념품이 주어진다.
핸드폰에 설치된 걷기 앱을 이용하거나 현장에서 하동군보건소 공식 앱인 워크온을 설치하고 걸으면 된다.
앱을 이용할 수 없는 분은 하동군에서 조성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확인 스템프를 받거나 찻자리 체험 후 확인 스템프를 받아 접수처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성공기념품은 선착순 제품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
그리고 행사장에는 비만, 심뇌혈관질환, 금연, 치매, 구강 정신건강 등의 통합건강증진사업에 대한 건강홍보관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 기간에 다시 찾고 싶은 힐링 명품 길을 소개하고 다원과 연계한 건강 걷기 행사를 통해 군민의 걷기운동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자 마련하는 만큼 군민·관광객 누구나 관심을 갖고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