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 ‘청렴공감토크’로 선진형 중점스포츠클럽을 열다
산청교육지원청 ‘청렴공감토크’로 선진형 중점스포츠클럽을 열다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7.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학생 선수 육성, 학생 선수 인권 보호 등 선진화된 학생 선수 육성(4종목)을 위해 지난 17일(수) 15시부터 산청 지리산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도교육청 및 산청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중점스포츠클럽 육성학교의 학교장, 지도교사, 운동부지도자, 학부모 등 20명이 만나 열린 대화로 선진형 중점스포츠클럽을 열어 큰 호응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청렴공감토크’에서는 먼저 산청교육지원청 청렴 홍보(산청교육지원청 임종수 주무관)로 청렴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청렴한 중점스포츠클럽(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안내(경남교육청 감사관 최정암 주무관)를 통해 부패 예방 등 중점스포츠클럽 육성학교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청렴 공감 토크’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듣고 나누며 중점스포츠클럽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김병훈(담당 장학사)은 “산청교육지원청의 중점스포츠클럽은 단성중(레슬링), 산청초(씨름), 신안초(육상), 덕산초(테니스) 총 4개 종목이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대회 및 도대회에서 우수한 결과의 비결로는 교육청과 학교간의 청렴공감대 및 청렴문화의 확산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산청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각자의 결을 살려 중점스포츠클럽 학생들이 학업과 운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선진형 청렴공감 토크’시간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