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11월 6일까지 ‘2024년 고성군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성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고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 발굴을 위한 이번 대회는 고성군에 거주하는 12세~24세 청소년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고성군청소년센터“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홈페이지 내 정책제안 게시판에 올리거나 고성군청소년센터“온” 1층 사무실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10팀을 선정하고, 이후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정책학교를 운영해 청소년 사회참여활동의 중요성과 정책제안서 작성법 및 발표 컨설팅 등 정책제안 방법에 대한 멘토링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소년 사전투표와 12월 7일 열리는 본선 대회를 통해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장려상(5팀)을 선발한다.
해당 팀에게는 아동과 청소년 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추진하는 (재)고성교육재단의 시상금 후원을 통해 총 11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상근 군수는 “청소년 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정책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제안되길 기대하며, 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민관 기자 | a25881119@gmail.com